사업목적
다양하고 복잡한 문제로 삶을 살아가는데 있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지역사회 자원 및 서비스를 연계하여 대상자의 문제 해결 및 생활 만족도 향상사업기간
연중수시서비스대상
사례관리 과정
대상자 접수
욕구조사 및 사정
대상자구분 및 선정
사례회의 개최
서비스제공 계획수립
서비스제공 및 점검
종결
사후관리
사례관리사업
사업명 | 사업내용 |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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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상자 발굴 |
서비스 접수 | 외부기관 의뢰, 이웃에 의한 의뢰, 본인신청 등 대상자 발굴 |
상담서비스 | 전화, 내방, 방문을 통해 대상자의 문제 및 욕구를 파악하고 초기상담, 모니터링 진행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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개입계획 실행 (사례관리 개입) |
대상자 별 욕구사정 및 서비스 계획수립, 정기적이고 지속적인 사례관리서비스 제공 (긴급, 집중, 단순 대상 개입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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서비스자원 연계 | 대상자의 욕구 및 문제 해결을 위해 내·외부 자원연계 | |
사례회의 | 대상자 선정, 재사정, 서비스 개입계획, 종결 등 논의 |